License Manager Error -15 에러가 발생합니다.

132 visualizaciones (últimos 30 días)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el 2 de Jun. de 2014
Editada: MathWorks Support Team el 28 de Feb. de 2022
License Manager Error -15 에러가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 PC : 
ERROR: License checkout failed. Cannot connect to license server. License Manager Error -15.
서버 PC: 
ERROR: FlexNet Licensing error: -15,10. System Error: 10061 "WinSock: Connection refused"

Respuesta aceptada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el 23 de Nov. de 2022
Editada: MathWorks Support Team el 28 de Feb. de 2022
라이선스 매니저 오류 -15는 네트워크 라이선스 매니저가 실행되지 않거나  중이지 않거나, 클라이언트 PC에서 라이선스 매니저 서버와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 PC에서 라이선스 매니저 오류 -15이 발생는 경우 서버 PC에서 라이선스 매니저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 후 하기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ping <hostname> 명령어로 라이선스 매니저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통신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명령어의 hostname은 서버 PC의  hostname입니다. 만약 ping이 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서 통신이 될 수 있게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 클라이언트 PC의 라이선스 파일인 network.lic파일의 SERVER 라인과 서버 PC의 라이선스 파일인 license.dat파일의 SERVER라인이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3. 클라이언트 PC와 서버 PC에 방화벽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매니저에서 사용하는 2개의 포트가 모두 방확벽에서 열려있어야 합니다. 라이선스 매니저 서버에서 사용하는 포트번호는 라이선스 파일 (license.da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방화벽이 사용중이라면,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서 방화벽에서 해당 포트를 열어주고 허용 앱에 lmtools 가 있는 폴더의 lmgrd.exe와 mlm.exe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서버 PC에서 라이선스 매니저 오류 -15이 발생는 경우
  1. 서버 PC에서 라이선스 매니저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매니저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라이선스 매니저를 재시작 후 MATLAB을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2. 라이선스 매니저에서 사용하는 TCP 포트번호로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매니저가 사용하는 포트번호는 라이선스 파일 (license.da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매니저는 2개의 포트를 사용합니다. 첫번째 포트는 lmgrd가 사용하는 포트 번호이며 license.dat 파일 SERVER라인 제일 마지막에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27000번입니다. 두번째 포트 mlm에서 사용하며 기본적으로는 다이나믹 포트를 사용하며 license.dat 파일 DAEMON 라인 마지막에 하기와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 
SERVER Host_Name HostID 27000
DAEMON MLM <path/to/MLM> port=1711
위 예시에서 사용되는 Host_Name과 HostID는 서버 PC의 정보입니다. 만약 DAEMON 라인에 "port=XXXX" 정보가 없는 경우, MLM은 랜덤 포트를 사용합니다. 위 예시에서는 lmgrd가 사용하는 27000번 포트와 MLM이 사용하는 1711번 포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설치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요청하기-기술지원-설치,라이선스 매니저,시작,시스템오류 선택

Más respuestas (0)

Categorías

Más información sobre 제품 관리 en Help Center y File Exchange.

Community Treasure Hunt

Find the treasures in MATLAB Central and discover how the community can help you!

Start Hunting!